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서브배너텍스트
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메인베너
서브배너텍스트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194 작성일 2018-07-16 10:15:31
“작은교회 살리기 총력 지원해야”

국선위·진흥원‧교회개척훈련원 비전 간담회

 


 

작은교회의 부흥을 돕고 지원하기 위한 비전간담회가 지난 7월 3일 총회본부에서 열렸다.

이날 간담회에는 총회장 윤성원 목사와 부총회장 류정호 목사, 총무 김진호 목사, 국내선교위원장 김형배 목사와 국선위 임원, 교회진흥원 이사장 정재우 목사. 교회개척훈련원장 김철규 목사, OMS선교회 한국대표 태수진 선교사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작은교회 부흥을 위해 국내선교위원회와 교회진흥원이 긴밀하게 협력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양 기관이 작은교회를 지원하고 돕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는데 일의 효율성과 연속성을 위해서는 지금보다 더 긴밀하게 협력하고 창구를 일원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국내선교위원장 김형배 목사는 “성결교회 부흥키워드 이후 후속사역으로 코칭과 훈련 등을 진행해야 하는데 임원들이 모두 목회자이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며 “교회진흥원와 협력해 코칭과 전도 프로그램을 적용하면 사역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국선위 부위원장 이기용 목사도 “지난 번 콘퍼런스에 900명 이상이 모여 은혜를 받았고 이분들에게 비전을 심는 일을 해야 하는데 이 일에만 매달릴 수 없다”며 “교회진흥원과 시스템을 공유하고 협력한다면 더 효과적인 사역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교회진흥원 이사장 정재우 목사도 사역의 일원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동의했다. 그러나 교회진흥원의 특수한 사역이 보장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 목사는 “교회진흥원은 교회 코칭과 전도, 목회자 훈련 등의 고유 사역이 있다”며 “교회진흥원의 고유 사역이 보장된다면 협력과 일원화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수진 선교사도 “국선위와 진흥원이 함께 사역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현재 진행중인 코칭과 파송사역 이외에 일을 하게 되면 원래의 목적에 벗어나게 될까봐 우려된다”며 “OMS는 교회진흥원의 사역을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도 염두하고 있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것 같다”는 입장을 전했다.

국선위와 교회진흥원의 일원화에 대해서는 실무자들이 더 논의하기로 했다. 윤성원 총회장은 “작은교회를 돕고 지원하는 일에 한마음으로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성결신문(http://www.kehcnews.co.kr)